v 심리학을 공부하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10권의 추천책
본문 바로가기

자기계발 서적 리뷰

심리학을 공부하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10권의 추천책

안녕하세요? 우리가 심리학을 공부하고 싶을 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지는 않으신지요?

심리학은 인간의 마음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.

심리학은 자기자신을 먼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.

저도 10권정도 읽고 나서 불안, 우울 등 부정적인 감정들과 맞서 싸워야 할 때 심리학이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이 근본적으로 어디에서 오는 것인지 뇌의 어떠한 작용으로 인해 발생하는지, 나아가서 감정이 올라올 때 어떤 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괜찮은 답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또 다른 장점은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. 우리는 복잡한 사회적 사건들을 해쳐 나가야 하는데 그 사건이 벌어지면 다른 사람들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. 

심리학은 여러분의 대인 관계 기술을 개발하고 다른 사람들과 더 끈끈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.

좀더 좋은 책들이 심리학입문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오늘은 심리학공부에 좋은 입문서 10권을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.

심리학 공부하는 그 자체가 자기 계발에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응원합니다.


심리학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그 분야에 대한 균형 잡힌 소개를 제공하는

10권의 책이 여기에 있습니다:

1) 헨리 글라이트만, 제임스 그로스, 다니엘 레이스버그의 "심리학"

이 종합교재는 심리학을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훌륭한 출발점이며, 분야의 기초를 다루고 있으며, 심리학 입문과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.

2) 다니엘 카네만의 "생각, 빠르고 느린" 노벨상 수상자 다니엘 카네만

우리의 사고방식을 이끄는 두 가지 체계, 즉 빠르고 직관적이며 감성적인 체계와 느리고 숙고적이며 논리적인 체계를 탐구합니다. 이 책은 행동경제학과 의사결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.

3) 올리버 색스의  "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"

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이 고전 책은 인간 뇌의 신비와 지각의 특이점을 탐구하는 일련의 매혹적인 사례 연구를 보여줍니다.

4) 로버트 시알디니의 "인플루언스: 설득의 심리학"

Robert Cialdini는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을 설득하고 조종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영향의 심리학을 연구합니다.

5) 앤젤라 덕워스의 "그릿: 열정과 인내의 힘"

Angela Duckworth는 근성의 개념과 어떻게 열정과 끈기가 재능보다 더 중요할 수 있는지를 탐구합니다.

6) Daniel J. Siegel의 "Mindsight:

The New Science of Personal Transformation" 시겔은 마음 챙김과 심리학 및 신경과학의 통찰력을 결합하여 정서적 및 심리적 안녕을 향상하는 "마인드사이트"의 개념을 탐구합니다.

7) 찰스 두히그의 "습관의 힘: 우리가 삶과 사업에서 하는 일을 하는 이유

" Charles Duhigg는 습관 형성의 과학과 습관을 이해하는 것이 어떻게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.

8) Daniel Goleman의 "감정 지능: IQ보다 더 중요한 이유"

다니엘 골만의 책은 감성지능의 개념과 그것이 어떻게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성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.

9) 엘리엇 아론슨의 "사회적 동물"

이 책은 우리의 행동을 형성하는 요인들과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조사하면서

사회 심리학을 연구합니다.

 10) 라마찬드란의 "Tell-Tale Brain"

우리를 인간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신경과학자의 탐구 " 저명한 신경과학자인 V.S 라마찬드란은 뇌의 복잡성과 그것들이 인간의 의식, 지각, 그리고 행동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탐구합니다.

이 책들은 인지 심리학에서 사회 심리학, 신경 과학, 행동 경제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심리학에 대한 넓은 관점을 제공합니다.

그 분야에서 여러분의 구체적인 관심사에 따라, 여러분에게 가장 큰 공감을 주는 책을 선택할 수 있고

심리학의 영역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할 수 있습니다. 


다음번에는 인문학을 위한 추천 입문서 10권 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.

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  항상 자기계발에 힘쓰시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.